인사말 대한CT영상기술학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CT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한CT영상기술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회장 김정훈

대한CT영상기술학회 회장
김 정 훈

다양한 연구활동의 지원
양질의 교육컨텐츠 제공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안녕하십니까?
대한CT영상기술학회 제9대 회장 김정훈입니다.

희망과 기대 속에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축년은 흰 소띠의 해로 상서로운 기운이 물씬 일어나는 해라고 합니다. 상서롭다는 말은 복이 되고 좋은 일이 일어날 조짐이 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소라는 동물이 가지고 있는 우직하고 성실함 그리고 인내의 기운을 받아 회원 여러분의 직장과 가정에 풍요로움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COVID-19로 인해 한 번도 겪어 보지 못한 사회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에 따라 언제든 소주잔을 기울이며 정을 나누던 동료, 선후배, 심지어 가족도 쉽게 만날 수가 없는 상황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주 평범한 일상이 너무나도 그립고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다행이 백신과 치료제의 개발로 언젠가 이 상황이 종식 될 것이라 기대를 하며 어려운 시기지만 학회를 꾸려 가려 합니다.

우리학회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가치는 학술과 회원 여러분과의 소통 일 것 입니다. 우리 학회의 좋은 문화와 학술적 열정, 양질의 교육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현실이 어려울 때 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협회 산하 전문학회 중 항상 모범을 보여온 우리학회가 COVID-19상황을 잘 극복하고 지속적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학회의 본 모습을 흐트러짐 없이 유지 해야만 합니다. 하여 저는 대한CT영상기술학회 9대 학회장으로 봉사하는 기간 동안 다음에 두 가지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는 다양한 연구활동의 지원과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 하겠습니다. 다양한 학술지원금은 물론 논문을 처음 쓰거나 어렵게 느끼는 회원을 위한 학술 멘토제를 시행하여 연구 시작 단계부터 학술지 등재까지 이끌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성년 이 된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국제적 교류를 모색하여 전문가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학회의 연구위원회를 통한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 하겠습니다. 디지털 의료영상과 4차 산업혁명의 융합과 응용은 새로운 페러다임을 한층 더 요구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전환은 새로운 체계의 영상의학 지식과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인공지능 의료와 빅데이터 연구, 첨단의료기술 등 의료발전 과정에서 학회 회원님 들이 선제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CT학회 회원 여러분 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를 바탕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학회장으로서 회원 여러분의 의견과 관심에 대하여 각별히 귀 기울여 나갈 것이며, 겸손한 자세로 회원과 학회 모두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